본문 바로가기

All/Culture

여수 가볼만한 곳 & 드라이브 코스 추천 BEST5

안녕하세요! 엘제이테크 공식 블로그 Oh!엘제이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국내여행이 각광 받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도시가 있는데요. 바로 여수입니다.

오늘은 여수의 힐링 여행지 best5 추천해드릴게요!


" 동백꽃의 향연, 오동도"

오동도

오동도의 산책로는 동백나무 숲과 방파제를 좌우에 끼고 있어 한국에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되기도 할만큼 멋진 풍경을 자랑합니다. 하지만 1월부터 3월까지의 오동도는 동백꽃으로 더 유명합니다. 3000여 그루의 동백나무 군락지에서 아름다운 동백꽃의 향연이 펼쳐집니다.

 

여수역에서 자동차로 약 6분 정도 거리에 위치한 오동도는 여수 여행의 첫번째 코스로도 안성맞춤입니다.

 


여수 해상케이블카

국내 최초의 해상케이블카로 이제는 여수의 대표 명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여수 해상케이블카입니다. 케이블카 탑승장 두 곳 중 자산공원 탑승장은 오동도에서 도보로 이동할 수 있을만큼 가까워 오동도와 연결해 방문하기에 좋은 코스입니다.

 

왕복 25분 동안 여수의 대표 관광지인 돌산공원, 거북선대교, 하멜등대, 고소동 벽화마을, 낭만 포차 등을 상공에서 관망할 수 있습니다.


" 웅천친수공원 - 장도 "

웅천친수공원

장도는 2019년 복합문화 예술공원으로 재탄생한 섬으로 섬 내에 창작 스튜디오, 전시관, 전망대 등이 위치하고 있어 여수여행을 더욱 다채롭게 만들어 줄 관광지입니다.

장도를 찾은 방문객들은 장도에 입장하기 앞서 웅천친수공원을 만나게 됩니다. 웅천친수공원은 여수의 청정 해역을 즐기며 캠핑장도 이용할 수 있는 시민공원인데요. 여름철, 전국에서 찾아온 피서객들과 여수 시민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 여수의 핫플레이스, 예술랜드 "

여수 예술랜드

여수 예술랜드는 리조트와 미디어아트 조각공원을 운영하고 있는 곳으로, 최근 SNS에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관광지이기도 합니다. 트릭아트, 공중그네, 손 전망대 등 다양한 시설로 구성되어 있어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습니다.

특히 포토스팟으로 유명한 손 전망대에서 사진을 찍기 위해선  순번 대기표를 뽑아야할 정도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 고소동 천사 벽화마을 "

고소동 벽화마을의 또 다른 이름은 천사마을입니다. 진남관부터 해양공원까지 1004m 이르는 길이로 거리가 형성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총 7개의 구간으로 나뉘어 마을 벽면에 다양한 그림들이 칠해져 있습니다. 여러 개의 구간 중 가장 유명한 곳은 허영만의 식객 만화 갤러리 골목이라고 하니 놓치지 말고 방문해보세요!

 


출처: https://drkimfixnsolve.tistory.com/161 [김선생 FixnSol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