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ll/Technology

제23회 세계보안엑스포에 등장한 CCTV 기술에 대해 알아보자

 

최근 과학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인포마마켓 (Informa Markets)와 어비엔(TheBn)간의 합작 회사인 인포마마켓비엔에서 주관한 세계보안엑스포가 3월 20일부터 22일까지 개최되었습니다. 수 많은 CCTV 신기술들이 등장했는데요. 오늘은 이에 대해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도시안전 관제 솔루션 ‘XEUS PLATFORM’

 

공간정보시스템 전문기업인 지오멕스소프트는 이번 세게보안엑스포에서 공간정보시스템을 이용한 도시안전 관제 솔루션인 제우스 플랫폼을 선보였습니다.

 

제우스 플랫폼은 교통, 방범, 환경과 같은 지방자치단체에서 개별적으로 제공하는 다양한 정보를 하나로 통합하여 연결하는 통합 관리 시스템입니다. 이를 통해 재난, 재해 및 긴급 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하고 체계적으로 관리가 가능합니다.

 

주요 기능으로는 스마트도시 안전망 서비스의 통합 운영, 지방자치단체별 특화 서비스와 관련된 상황별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표시, 신속한 대응 지원, 이벤트 관리 및 기록 저장, 그리고 분산 시스템의 통합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는 것 등이 포함됩니다.

 

최근 업데이트된 'XEUS PLATFORM v2.0'에는 도시의 안전을 모니터링하는 데 필요한 여러 신규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러한 기능에는 3D 맵지도와 건물 모델링을 통한 CCTV 화면 제공, CCTV의 위치 및 카메라 위치 정보 제공, CCTV 설치 시의 화각과 사각지대 정보 제공 등이 포함됩니다

 

지오멕스소프트는 "다양한 분야의 도시 상황을 통합적으로 관리해 범죄율 감소 및 신속한 재난 대응으로 국민 안전을 보장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제우스 플랫폼의 효과에 대한 기대를 밝혔습니다.

 

지능형 CCTV VIGI 오로라

출처: 보안뉴스

티비링크(TP-link)는 새로운 지능형 CCTV 모델인 VIGI Aurora 두 종을 이번 세계보안엑스포에서 새로 선보였습니다.

 

두 모델 모두 AI기능을 탑재하고 있으며, 초저조도 컬러 나이트비전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티비링크는 해당 모델들이 4가지의 혁신적인 기술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 첫째, F1.0 대형 조리개를 사용하여 평소보다 4배 많은 빛을 수집해 야간에도 선명한 컬러 이미지를 캡처할 수 있습니다.
  • 둘째, 1/1.8인치 고감도 센서를 통해 감광성을 2.1배 향상시켜, 사용 가능한 빛을 극대화합니다.
  • 셋째, 특별히 설계된 백색 조명과 LED 필 라이트는 렌즈가 필요로 하는 FOV 내에서 빛을 더욱 집중시키며, 보다 균일하고 부드러운 조명을 제공합니다.
  • 넷째, 내장된 ISP 모듈은 스마트한 이미지 처리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이미지 품질을 자동으로 개선하고, 120dB WDR을 통해 고대비 장면에서도 선명한 이미지를 보장합니다.

이에 더하여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한 칩입감지, 라인크로싱, 지역진입감지, 지역이탈감지, 물체유기감지, 물체도난감지, 배회감지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설정에 따라 이러한 감지 규칙들을 커스텀마이징 수 있습니다.

 

티피링크는 “이번 VIGI 오로라 제품군은 기술의 한계를 뛰어넘은 티피링크의 독보적인 초저조도 나이트 비전 기능을 탑재한 제품으로 어두운 골목, 산업현장, 개인 사유지 등 밤에도 완벽한 보안이 필요한 환경에 효과적인 보안감시 솔루션으로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출처: https://drkimfixnsolve.tistory.com/161 [김선생 FixnSolve]